도움말

자동차검사 이용방법과 이용을 위한 정책을 설명합니다.

자동차검사는 어떻게 진행됩니까?

모터맨에서 제공해드리는 자동차검사는 대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자동차가 주차되어 있는 위치로 당사의 직원이 방문하여 픽업, 검사를 마친 후 고객님께 인계해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 앱설치가 필요합니까?

아닙니다! 사용자 컴퓨터의 인터넷 브라우저나 스마트폰의 "인터넷", "Safari" 앱을 실행하고 https://m.motorman.co.kr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이 필요합니까?

아닙니다! 모터맨의 자동차검사 대행서비스는 회원가입을 하실 필요가 없이, 전화 또는 자동차검사예약 링크를 통해서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모터맨의 자동차검사 서비스는 100% 후불제로, 자동차검사를 모두 마친 후 고객님께 자동차를 인계해드리는 시점에서 현장 신용카드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사용 가능한 카드 종류는 어떻게 되나요?

비씨, 국민, 삼성, 신한, 현대, 롯데, 농협, 하나 등 국내결제가 가능한 모든 신용카드를 사용해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검사예약은 어떻게 합니까?

자동차검사 대행을 희망하는 날짜를 기준으로 2일전까지 예약을 해주시면 됩니다. 전화 1577-0266 또는 https://m.motorman.co.kr > 자동차검사예약 메뉴를 이용하십시오.

자동차검사예약에 비용이 드나요?

아닙니다! 자동차검사예약은 무료이며, 검사를 모두 마친 후 고객님께 자동차를 인계해드리는 시점에서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자동차검사예약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자동차검사예약 일정과 자동차검사 대행을 위한 픽업주소지는 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 1577-0266 또는 서비스 변경/취소 메뉴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고객분들을 위해 예정된 검사일시를 기준으로 최소 2시간 전까지는 변경 신청을 완료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자동차검사예약을 취소하고 싶습니다.

네! 예약된 자동차검사를 취소하고자 할 때는 위약금 없이 전화 1577-0266 또는 서비스 변경/취소 메뉴를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고객분들을 위해 예정된 검사일시를 기준으로 최소 2시간 전까지는 변경 신청을 완료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자동차검사비용은 얼마입니까?

모터맨의 자동차검사비용은 한국교통안전공단 기준의 검사료와 대행서비스를 위한 직원의 인건비로 구성이 됩니다.
자세한 자동차검사비용이 궁금하시면 전화 1577-0266으로 문의를 주시면 안내해 드립니다.

결제를 완료했습니다. 해당 결제내역의 증비용 영수증을 발급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모터맨은 고객님께서 결제해주신 신용카드에 대한 결제 영수증을 문자메세지 또는 메일로 발송해드리며 별도의 세금계산서를 발행해드리지는 않습니다.
현금으로 입금하시는 경우에는 목적에 따라 소득공제 또는 지출증빙용 영수증을 문자메세지 또는 메일로 발송해드립니다.

쿠폰을 받았습니다. 어디에서 등록하면 되나요?

쿠폰을 이용하시려면 모터맨의 온라인 자동차검사 신청메뉴를 통해 직접 자동차검사를 하시는 경우에 한해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검사 예약 메뉴에서 발급받으신 쿠폰번호를 입력하시면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차검사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배정된 대행원이 아닌 다른 사람이 왔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고객님의 자동차검사를 대행할 대행원은 서비스 예약시에 결정됩니다. 대행원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고객님의 휴대전화로 변경되었음이 고지되며, 대행원이 변경되었으나 휴대전화나 기타의 방법으로 사전 안내가 되지 못한 경우에는 고객센터 1577-0266으로 대행원 확인을 요청해주십시오.
변경된 대행원이 확인이 되는 경우에는 대행을 맡기시더라도 문제가 없습니다.

배정된 대행원이 대기요금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합니까?

현재 모터맨의 자동차검사 대행서비스는 대기요금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제 차량상태(차량고장, 출차불가 등) 때문에 운행이 불가한 상황입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고객님의 차량상태로 인해 운행 불가능한 상황이므로 방문한 대행원께 양해를 구하고 서비스 취소를 합의하신 후 대행원이 취소처리를 할 수 있도록 요청해 주시면 됩니다.
혹여 대행원과 분쟁이 발생되면 전화 1577-0266으로 전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동차검사예약 때 안내된 금액과 결제가 요청된 금액이 다릅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일반적인 경우에는 자동차검사예약때 안내드린 금액을 청구하는 것이 맞습니다.
단, 검사진행중 부적합이 예상되는 항목에 대해서는 고객님께 안내를 드린 후 허락을 하시는 경우에 한하여 소정의 조치비용을 추가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부적합사항 조치를 위한 추가비용 청구를 거부하시는 경우에는 검사결과 부적합이 상태로 고객님께 자동차를 인계해드리게 됩니다.

배정된 대행원과 분쟁이 생겼을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모터맨 고객센터 전화 1577=0266 으로 연락해 주십시오.

대행원이 차키 또는 차량을 가지고 가신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모터맨에서 발송된 카카오알림톡 또는 문자메세지에 표기된 담당 대행원의 연락처로 전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
담당 대행원과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고객센터 1577-0266 으로 연락해 주십시오.

서비스 이용 후 차량 내에 있던 물건이 없어진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자동차검사를 위해 대행원이 자동차를 운행하기 전에 현금, 귀중품은 별도로 보관해 주십시오.
분쟁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고객센터 1577-0266으로 연락해주십시오.

자동차검사대행이 진행되던 중 과태료가 발생했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고객센터 1577-0266으로 문의하시거나, 당사 고객지원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하십시오.
문의를 해주실 때 다음의 내용을 함께 제공해 주시면 조금 떠 빠른 시간내에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1. 과태료가 발생한 자동차등록번호
2. 과태료 고지서 사진, 입금받으실 통장사본 또는 계좌번호/은행명/예금주

자동차검사대행 업무 중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통상적으로 담당 대행원께서 사고접수를 진행하실 겁니다. 만일 대행원이 직접 사고접수를 하기 어려우신 상황이라면, 고객님께서 직접 고객센터 1577-0266으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검사 서비스를 이용하고 다음날 차량 손상을 발견했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모터맨은 자동차검사대행 업무 시 차량상태 확인서를 작성하거나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고객님의 확인 절차를 거칩니다. 이를 통해 모터맨은 면책할 수 있습니다.
단, 위의 절차가 진행되지 않은 경우라면 고객센터 1577-0266 으로 연락해 주십시오.

자동차검사 서비스 이용 중 사고에 대한 보험보장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대인II : 무한
대물 : 1억원
자차 : 3천만원

자차 보험처리시 렌터카 대여비용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대인배상I(책임보험)은 자동차 보유자의 자동차보험에서 보상됩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