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자동차검사 는 어떻게 진행됩니까?

모터맨에서 제공해드리는 자동차검사는 대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자동차가 주차되어 있는 위치로 당사의 직원이 방문하여 픽업, 검사를 마친 후 고객님께 인계 해드립니다.

모터맨은 매년 15만대 이상의 자동차검사대행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닙니다! 사용자 컴퓨터의 인터넷 브라우저나 스마트폰의 "인터넷", "Safari" 앱을 실행하고 https://m.motorman.co.kr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모터맨의 서비스 주문페이지에 입력되는 모든 내용은 SSL로 암호화되어 전송됩니다

인터넷 주소창의 자물쇠를 확인하세요

아닙니다! 모터맨에 대행서비스를 예약하시면 고객님께서 별도로 검사소에 예약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아닙니다! 모터맨의 자동차검사 대행서비스는 회원가입을 하실 필요가 없이, 전화 또는 자동차검사예약 링크를 통해서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20년 3월 현재 회원가입을 추가 중입니다.

2020년 5월 4일 부터 고객님의 철저한 선택에 따라 회원가입도 가능하시도록 준비가 되었습니다. Faq > "회원 탭" 을 살펴보세요

회원가입을 이용하시면 할인을 비롯한 고객 혜택을 준비중입니다

자동차검사 대행을 희망하는 날짜를 기준으로 예약을 해주시면 됩니다. 전화 1577-0266 또는 https://m.motorman.co.kr > 예약하기 메뉴를 이용하십시오.

네. 한국교통안전공단 검사소에 예약을 하신 고객께서는 아래의 상담톡 또는 고객센터 1577-0266 으로 문의하여 모터맨의 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결제 는 어떻게 하나요? ?

선불(할인적용) 또는 후불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방법은 예약시 온라인신용카드결제(할인적용), 후불신용카드결제, 무통장입금, 고객센터를 통한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며 모든 결제액은 부가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신용카드 결제 또는 고객센터 1577-0266 에서 전화신용카드결제가 가능합니다

비씨, 국민, 삼성, 신한, 현대, 롯데, 농협, 하나 등 국내결제가 가능한 모든 신용카드를 사용해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아닙니다! 자동차검사예약은 무료이며, 결제는 예약 시 결제 또는 검사 후 후불결제 중 편리하신 방법을 선택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예약시 선불 신용카드를 선택하시는 경우 "입금확인 절차가 간소화"되어 할인을 적용해드립니다.

세금계산서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고객센터(전화, 채팅)를 통해 요청을 해주시고, 신용카드에 대한 결제 영수증은 문자메세지 또는 메일로 발송해드립니다.
법인카드로 결제시에는 신용카드전표를 사용하시고, 별도의 세금계산서를 발행해드리지는 않습니다.
무통장입금으로 결제하시는 경우에는 목적에 따라 소득공제 또는 지출증빙용 영수증을 문자메세지 또는 메일로 발송해드립니다.

자동차검사예약을 변경 하고 싶습니다.

자동차검사예약 일정은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픽업 주소지를 변경하고자 하시면 예약을 취소 후 접수해 주세요. 다만, 다른 고객분들을 위해 예정된 검사일시를 기준으로 최소 2시간 전까지는 변경 신청을 완료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예약변경은 전화 1577-0266 또는 서비스 변경/취소 메뉴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네! 예약된 자동차검사를 취소하고자 할 때는 위약금 없이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고객분들을 위해 예정된 검사일시를 기준으로 최소 2시간 전까지는 예약을 취소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예약취소는 전화 1577-0266 또는 서비스 변경/취소 메뉴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모터맨의 자동차검사비용은 한국교통안전공단 기준의 검사료와 대행서비스를 위한 직원의 왕복대행료로 구성이 됩니다. 자세한 자동차검사비용이 궁금하시면 전화 1577-0266으로 문의를 주시면 안내해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결제해주신 신용카드에 대한 결제 영수증을 문자메세지 또는 메일로 발송해드리며 별도의 세금계산서를 발행해드리지는 않습니다. 현금으로 입금하시는 경우에는 목적에 따라 소득공제 또는 지출증빙용 영수증을 문자메세지 또는 메일로 발송해드립니다.

신용카드 매출전표 및 세금계산서 중복 :

신용카드매출전표를 통해 적격증빙을 발급한 셈이 되므로, 세금계산서를 중복해서 발급할 수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 매출전표와 중복된 세금계산서로 동시에 신고를 할 경우 가산세가 부가됩니다.

쿠폰을 이용하시려면 모터맨의 온라인 자동차검사 신청메뉴를 통해 직접 자동차검사를 하시는 경우에 한해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검사 예약 메뉴에서 발급받으신 쿠폰번호를 입력하시면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차검사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자동차검사를 대행할 대행원은 서비스 예약시에 결정됩니다. 대행원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고객님의 휴대전화로 변경되었음이 고지되며, 대행원이 변경되었으나 휴대전화나 기타의 방법으로 사전 안내가 되지 못한 경우에는 고객센터 1577-0266으로 대행원 확인을 요청해주십시오. 변경된 대행원이 확인이 되는 경우에는 대행을 맡기시더라도 문제가 없습니다

현재 모터맨의 자동차검사 대행서비스는 대기요금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고객센터 1577-0266 로 문의해주세요.

고객님의 차량상태로 인해 운행 불가능한 상황이므로 방문한 대행원께 양해를 구하고 서비스 취소를 합의하신 후 대행원이 취소처리를 할 수 있도록 요청해 주시면 됩니다.

혹여 대행원과 분쟁이 발생되면 전화 1577-0266으로 전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자동차검사예약때 안내드린 금액을 청구하는 것이 맞습니다. 단, 검사진행중 부적합이 예상되는 항목에 대해서는 고객님께 안내를 드린 후 승인을 하시는 경우에 한하여 소정의 조치비용을 추가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부적합사항 조치를 위한 추가비용 청구를 거부하시는 경우에는 검사결과 부적합 판정이 되면 부적합인 상태로 고객님께 자동차를 인계해드리게 됩니다.

모터맨은 고객님과 약속또는 협의된 비용 외 추가비용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고객으로 부터 일체의 팁을 받지 않습니다. 꼭 팁을 주고 싶으실 정도로 서비스에 만족하신다면 담당 대행매니저에게 직접 전달하십시오.

회사는 고객님께서 불편해 하지 않으시도록 서비스를 제공해야할 의무를 수행할 뿐입니다.

모터맨 고객센터 전화 1577-0266 으로 연락해 주십시오.

모터맨에서 발송된 카카오알림톡 또는 문자메세지에 표기된 담당 대행원의 연락처로 전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담당 대행원과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고객센터 1577-0266 으로 연락해 주십시오.

자동차검사를 위해 대행원이 자동차를 운행하기 전에 현금, 귀중품은 별도로 보관해 주십시오. 분쟁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고객센터 1577-0266으로 연락해주십시오.

회사설립 후 2020년 현재까지 차량 내 금품에 대한 도난 분쟁이 없었습니다.

고객센터 1577-0266으로 문의하시거나, 당사 고객지원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하십시오. 문의를 해주실 때 다음의 내용을 함께 제공해 주시면 조금 떠 빠른 시간내에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1. 과태료가 발생한 자동차등록번호
2. 과태료 고지서 사진, 입금받으실 통장사본 또는 계좌번호/은행명/예금주

통상적으로 담당 대행원께서 사고접수를 진행하실 겁니다. 만일 대행원이 직접 사고접수를 하기 어려우신 상황이라면, 고객님께서 직접 고객센터 1577-0266으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모터맨은 자동차검사대행 업무 시 차량상태 확인서를 작성하거나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고객님의 확인 절차를 거칩니다. 이를 통해 모터맨은 면책할 수 있습니다. 단, 위의 절차가 진행되지 않은 경우라면 고객센터 1577-0266 으로 연락해 주십시오.

대행서비스 제공 중 발생하는 대인, 대물, 자차 사고에 대해 아래의 범위에서 보상해드립니다. 대인배상I(책임보험)은 자동차 보유자의 자동차보험에서 보상됩니다.

사고보장범위 :

대인II : 무한
대물 : 1억원
자차 : 3천만원

회원가입이 왜 필요한가요?

네! 맞습니다. 길지만 최대한 줄여서~
같은 질문으로 "불필요한 정보는 제공받을 필요가 없다" 로 회원가입 없는 온라인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약 2년이 지나 아래의 몇 가지 사유로 "회원가입"을 준비하기 시작하였고, 2020년 5월 4일" 어린이 날" 전일에 네이버로 부터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의 적정성 검수 승인을 받아 회원가입을 Open 했습니다.

-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혜택도 좋지만 vs 기존 고객을 절대 소홀히 하지말자! (기존 고객을 어떻게 판단하지?)
- 서비스를 재 구매할 때 같은 내용을 매번 키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어떻게 해결하지? (스마트폰 오타 작렬 ~~~)
-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더더더더더~ 세련되게 할 방법이 없을까?
- 그러면서도, 정보수집을 어떻게 하면 최소화 할 수 있을까?

이런 고민에서 전과 같이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서비스는 이용가능하면서도, 철저히 고객의 선택에 의한 현재와 같은 초기 버전의 회원도구가 마련되었습니다. (기본이 갖추어졌으니 더 많은 편의성과 혜택을 연구할 차례입니다.)

회원가입은 네이버 계정을 이용한 간편 로그인으로만 운영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회원가입/로그인" 시
- 필수값으로 "이름", "이메일" 을, 선택 값으로 "프로필 사진" 을 네이버로부터 제공받아 회원정보로 사용을 합니다.
- 상기의 정보 외 회원의 각종 서비스 이용시 발송되는 메세지를 수신할 수 있는 휴대전화번호를 필수로 제공받습니다. - 나머지 정보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서 100% 고객님의 선택에 따라 입력해주셔도 되고 안해주셔도 됩니다.

네이버 간편 로그인을 이용하므로, 고객님의 로그인 아이디와 암호를 따로 저장하지 않습니다.
네이버에 로그인 하시는 아이디와 암호로 로그인을 하시고, 네이버의 로그인 아이디와 암호를 분실하신 경우에는 네이버의 정책에 따라 로그인 정보를 찾아야 합니다.

"이름" 과 "이메일" 은 네이버에서 변경하신 후, 모터맨에서 로그인을 하시면 자동으로 반영됩니다.

서비스 주문시 편의를 위해 가장 빈번히 사용되는 "주소", "자동차번호" 와 같은 정보를 미리 저장해두시면, 새로운 서비스를 주문할 때 매 번 입력하지 않고, 간단하게 선택하여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회원가입 이후 추가로 입력하는 정보들은 모두 고객님의 선택에 의해 제공받습니다.

고객님 소소하지만 따뜻한 마음을 담아 몇 가지 혜택을 준비해두었습니다.
1. 회원으로 가입만 해도 1,000원 할인
2. 구매이력이 있다면 추가로 1,000원 할인
3. 온라인 접수로 선불결제를 하면 또 1,000원 할인
4. 더 매력적인 혜택은 계속 연구 중이긴 한데,.... 연구를 하면 할 수록 .... -_-;